본문 바로가기
일상

돈가스 요리

by 헤이쭈 2020. 9. 27.

안녕하세요~~ 

오늘은 집에서 돈가스 만들어 먹은 걸 써보려고 합니다.^^

 

 

돼지고기 등심은 정육점에서 미리 돈가스용으로 구입해 놓았습니다.  저는 매번 소량씩 구입하기 어려워서 냉동실에 보관했어요.  냉동하기 전에 소금과 후추를 뿌린 뒤 고기끼리 붙지 않게 한 장씩 냉동해서 지퍼백에 보관해 두었습니다.

 

 

냉동실에서 꺼낸 등심은 전자렌지에 약간 돌린 뒤에 덜 녹은 부분은 자연해동했습니다.

돈가스에 밀가루, 계란, 빵가루 순으로 입힌 뒤에 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두른 뒤 튀겼어요.  뒤집을 때 기름이 튀는 경우가 많아서 뒤집을 때는 고무장갑을 끼고 했어요.

 

 

제가 좋아하는 폴란드 접시에 담았습니다.  요즘은 에어프라이용 돈가스도 많이 팔던데요.  그래도 등심 고기에다가 직접 만들어 먹는 돈가스가 더 맛있는 것 같아요.

 

'일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되었어요  (0) 2020.09.25
생크림케이크, 비누꽃~  (0) 2020.09.15
구피 키우기 작고 귀여운 열대어~  (2) 2020.09.13